군산 여행코스 추천 7곳
- 방방곡곡 행복여행
- 2022. 3. 8.
복잡한 도시를 떠나 조용한고 한적한 여행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한적한 곳이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북적거리는 도시의 소음소리부터 벗어나 레트로한 감성이 넘쳐나는 군산 여행 딱 좋습니다.
탁 트인 서해바다와 고군산군도의 아름다운 섬 여행이 가능한 곳 군산 여행코스 추천 7곳 저와 함께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당연히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군산 여행코스 추천
1. 선유도 명사십리 해수욕장
선유도 명사십리 해수욕장 군산 여행에 있어서 가장 중심이 되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무더운 여름철이 되면 많은 피서객이 찾는 곳 선유도 해수욕장은 넓은 모래사장이 끝도 없이 펼쳐져 있는 가족 여행지입니다. 지금은 장자도까지 다리가 개방되어 차량을 가지고 직접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어렸을 적 부모님과 함께 자주가던 해수욕장입니다. 저에게는 추억이 깃든 곳이기도 합니다. 선유도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고군산군도를 전체 관람할 수 있는 자전거 라이딩 또한 좋습니다. 또한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자연경관지입니다.
고군산군도 끝자락 장자도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얼마든지 도보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일몰이 아름다운 선유도 해수욕장입니다.
군산 여행코스 추천
2. 신시도
군산 고군산군도에 또 하나의 섬 신시도입니다. 고군산군도 초입부에 위치한 신시도는 예전부터 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선유도 동쪽에 자리잡은 섬으로 고군산군도에서 가장 큰 섬이기도 합니다. 일몰이 아름다운 섬으로 정평이 나이는 일몰 맛집 군산 여행 신시도입니다.
신시도 월영봉에서 바라본 일몰은 그야말로 입이 쩍 벌어질정도로 아름답고 경이롭습니다. 또한 월영봉에서 내려다본 고군산군도의 모습은 아름답기만합니다.
여유롭고 한적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신시도 군산 여행 입니다.
군산 여행코스 추천
3. 초원사진관
따뜻한 감성이 살아 돋는 곳 초원시잔관입니다.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 촬영장소로 사용된 곳 초원사진관은 이제는 군산 여행 대표가 되었습니다. 저와 같이 영화를 감명깊게 보시분들이라면 충분히 좋아할만한 군산 여행지입니다.
풋풋하고 아름답던 그대 그 장면들이 생각나게 하는 초원사진관 인생샷 한 방 찍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레트로한 사진을 직접 찍을 수 있는 사진관이기도 합니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하고 젊은세대들에게는 옛날감성을 선물하는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초원사진관 근대역사 문화거리에서 있어 근처 가볼만한곳이 정말 많습니다. 히로쓰가옥도 그중에 한 곳 입니다. 5분정도 걷다보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군산 여행코스 추천
4. 히로쓰가옥
초원사진관 근처 히로쓰가옥입니다. 신흥동 일본식 가옥이라고 하며 우리 근현대사의 가슴 아픈 흔적이기도 합니다. 일제시대 고위관리이자 포목점을 운영하던 히로쓰라는 일본사람이 지은 주택입니다. 일본식 건축방식과 정원을 볼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곳을 꼭 가봐야하나 할 의문이 들수도 있습니다. 굳이 일본인이 지은 가옥을 말이에요. 하지만 아픈 역사도 기억해야 합니다. 그래야 다시는 이런 아픈역사가 되폴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제강점기 히로쓰가옥 일대가 모두 군산 시내에 거주하던 일본 부유층들이 살았던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택들이 정말 좋아보였습니다.
군산 여행코스 추천
5. 근대역사박물관
다음으로 군산 여행 가볼 곳은 근대 역사 박물관입니다. 군산이라는 도시를 이해하기 위해 꼭 방문해야할 여행장소입니다. 일제강점시대 수탈의 현장을 직접 느낄 수 있으며, 항거의 역사를 고스란히 체험할 수 있는 군산 여행지 입니다.
따라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역사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근대 역사 박물관 근처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또는 가족단위 여행객의 피크닉 장소로 괜찮은 군산 여행 명소 입니다.
이용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 매주 월요일 휴관
이용요금
성인 2,0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500원
군산 여행코스 추천
6.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시간여행의 대표 여행장소 경암동 철길마을입니다. 약 400미터 구간의 철길마을은 이제 군산의 대표 여행지로 발돋움했습니다. 오래된 가옥들과 건물 사이 사이 아슬 아슬하게 기차가 지나다니는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었던 곳 입니다.
지금은 기차운행이 중단되어 철길을 소소하게 천천히 거닐 수 있는 산책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추억의 소환하는 불량식품부터 시작으로 옛날 감성을 물씬 만끽할 수 있는 군산 여행 입니다.
교복입고 여행떠나기 좋은 곳 경암동 철길마을입니다.
군산 여행코스 추천
7. 은파호수공원
군산시민들이 사랑하는 호수공원 바로 군산 은파호수공원 마지막 군산 여행입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호수공원을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봄에는 벚꽃가로수길로 유명한 곳으로 은파 음악분수와 은파 물빛다리가 영롱하게 빛나는 밤이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또한 근처에 맛있는 먹거리가 풍부합니다. 맛과 멋이 공존하는 여행지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은파호수공원 야경이 아름다운 은빛다리입니다.
선유도 - 신시도 - 초원사진관 - 히로쓰가옥 - 근대역사박물관 - 경암동 철길마을 - 은파호수공원 야경 이와 같이 군산 여행코스 추천했습니다. 이 외에도 동국사, 진포 해양공원 등 가볼만한곳이 정말 많은 군산 여행입니다.